영어 & 영어공부

뉴욕타임즈로 영어공부를 하자 - NYT가 제공하는 웹사전 서비스

Y군! 2007. 6. 16. 22:47

뉴욕타임즈 The New York Times 는 뉴욕의 아니 미국의 대표적인 일간지입니다. 다른 신문에 비해 어렵지 않은 기사내용과 다양한 이야기 거리가 있어서 최근 들어 웹사이트에 자주 들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이 웹사이트에 함께 나눌만한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군요!! ㅡㅡ; )

뉴욕타임즈의 웹사이트에 가면 첫 화면에 보이는 여러 기사들 중 하나를 클릭하면 기사 본문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 보이는 기사 본문 중에서 아무 단어나 하나를 더블 클릭하면 다른 브라우저 창이 하나 더 열리면서 해당 단어에 관한 설명이 나옵니다. 새로 열린 창에는 그 단어의 다양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전 검색 결과가 나열되는데 The American Heritage Dictionary와 같은 영어사전은 물론이며 백과사전적인 다양한 배경지식까지 보여 줍니다.

뉴욕타임즈에서 Answers.com과 제휴하여 단어, 구문, 백과사전 및 인구통계학 정보까지 제공하는 웹사전 서비스인데 영자신문을 보시는 분들 중에 종종 사전을 찾으시는 분들이나 신문으로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편리하고 좋은 서비스인 듯 합니다. 뉴욕타임즈의 경우, 구독자 수준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인지 기사의 수준 또한 매우 다양해서 영어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부터 영어에 자신 있는 분들까지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뉴욕타임즈를 늘 독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공정한 보도에 힘쓰는 신문이라 상당히 좋아하는데 독자를 위하여 이런 서비스까지 제공하니 더더욱 마음에 드는군요. 수준 높은 시사평론부터 최고의 문화정보까지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뉴욕타임즈를 웹사전과 함께 막힘 없이 읽을 수 있다니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