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1 3

미국에서 만든 신용카드가 도용(fraud)되었을 때

저는 거의 매일 잠들기 전에 수입과 지출을 확인하고 가계부에 기록합니다. 그날 모은 영수증과 은행 웹사이트에 가서 대기상태이거나 승인된 거래의 내역 및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도 거르지 않습니다. 약간은 편집광적일 정도로 시간을 꼭 할애하는 데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미국땅까지 와서 어렵게 돈을 벌고 있는 만큼, 씀씀이를 잘 관리해서 빨리 부자가 되기 위해서입니다. 둘째, 아내와 제가 각각 신용카드를 2개 이상 사용하고 있어서 매일 확인하지 않으면 가계 전체에 돈이 나가고 들어가는 것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셋째, 미국에서는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는 만큼 카드도용이 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4년 넘게 매일 인터넷으로 은행 잔고 및 거래내역을 확인하는 동안 단 한번도 볼 수 없었던 미확인 거..

버스 안에서 영단어를 외우는 멕시코 청년

꽤 오래 전부터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여기저기로 웹 컨설팅 일을 하러 가고 있다. 아침에 맨하탄에서 뉴저지로 reverse commuting을 할 때도 종종 있다. reverse commuting은 보통 도심지 주변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도심으로 통근을 하는데 반해 도심지에 거주하며 일은 주변 지역에서 하기 위해 통근하는 경우를 일컫는 말이다. 매일 뉴저지에서 수백만의 인구가 맨하탄으로 버스, 기차 자가용 등을 이용하여 통근(commuting)을 하는데 반대로 맨하탄에서 뉴저지로 출퇴근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주로 버스를 이용하는데 버스를 타고 가다 보면 warehouse 등에서 일을 하는 멕시코인 노동자들이 타고 내리는 것을 자주 보게 되는데 언제부터인가 이들 중 자주 보는 한 청년이 매일 열심히 수첩..

2009년 정리

오랫동안 블로그와 블로고스피어를 떠나 있었습니다. 아직도 이 블로그의 피드를 붙들고 계신 109분에게 죄송하다는 말씀과 감사하다는 말씀을, 그리고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경제한파가 몰아치면서 많은 분들이 예년과는 많이 다른 한 해를 보내셨겠지만 저에게 2009년은 정말 운명이 소용돌이친다는 말을 몸으로 느끼던 한 해였습니다. 경험하고 배우고 생각한 것들이 참 많았는데 그것을 블로그에 기록하거나 나눌 틈도 없이 쉴새 없이 왔다는 것이 아쉽군요. 몇 가지만 늘어놓자면.. 1. 창업을 하고 풋내기 사업가가 되었습니다. 부족한 점이 너무 많은 제가 혼자서 일을 저지른 것은 아니고, 일을 통해서 알게 된 분들과 의기투합해서 Partners가 되었답니다. 경력도 학력도 저와는 비교도 ..

Y군/Life Streaming 2010.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