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뉴요커

뉴욕의 합법적 쌈질 이벤트 - Pillow Fight NYC

Y군! 2008. 3. 21. 23:00

최근 몇년 사이에 3월 말이면 뉴욕시의 유니온 스퀘어 (Union Square)에서 뉴요커들이 모여서 불특정 다수를 두들겨 패고 얻어 맞는 이벤트가 생겼습니다. 반드시 부드러운 베개를 써야 한다는 규칙이 있기는 하지만요. "Pillow Fight NYC"라는 이름을 가진 이 이벤트가 바로 내일(3/22)입니다. 여느 대도시의 사람들처럼 바쁘고 각박하게 살아가는 뉴요커들이 모여서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친구도 사귀는 재밌는 이벤트입니다.

Newmindspace라는 곳에서 주최하고 있고 시작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해마다 더욱 많이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다고 하네요. 뉴욕시 뿐만 아니라 토론토에서 하는 것 같네요. 공식사이트는 여기입니다. Newsmindspace에서는 배게싸움 이벤트 뿐만 아니라 다른 재미난 이벤트들도 많이 주최하고 있는데 링크된 사이트를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싸움의 규칙도 있습니다.
1. 반드시 부드러운 베개를 사용한다. 깃털베개 권장. (목침이나 왕겨 베개 가져가면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있겠는데요.)
2. 가볍게 휘두른다. (수학여행 때 맞으면 코피 날 만큼 세게 휘둘렀는데 말이죠.)
3. 베개가 없는 사람 혹은 카메라를 들고 있는 사람은 건드리지 않는다. (좋은 룰이군요.)
4. 안경을 착용하지 않는다.

위치 : 구글맵 링크
가는 방법: 지하철 N,R,Q,W,4,5,6,L 선을 타고 Union Square 역에서 하차
시간: 오후 2시

저도 아내가 가자고 졸라서 문화체험 삼아 한번 가보려구요. 베개를 가져갈까 카메라를 가져갈까 고민 중입니다. 요즘에 토요일이면 뉴욕시 걷기를 하신다는 SuJae님과 마주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아래에 작년, 재작년 Pillow Fight NYC의 동영상을 넣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