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 이민생활

미국서도 신용카드 만들고 싶다!

Y군! 2007. 3. 7. 04:50

미국에 온지 이제 1년 7개월이 넘었는데 아직도 신용카드를 하나 못만들었다.
여태까지 3번 신청했는데 모조리 거절 당했다. credit(신용점수) 부족이다.
그 나마 마지막에 신청한 Chase 카드에서는 발급불가의 이유라도 알려줘서 고마울 따름이다. 첫째, 신용을 증명할 만한 오래된 신용구좌가 적고, 둘째, 신용을 증명할 만한 신용구좌가 부족하단다.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똑같은 말을 단어 하나만 바꿔서 두번이나 하다니.. 그래도 다른데는 그냥 신용부족이라는 한마디로 거절 당했으니 이건 고마운 편이다.
최근 6개월은 직장 생활하면서 세금도 꼬박꼬박 내었고 모든 고지서는 내 이름과 아내 이름 공동명의로 낸다. 아직 너무 짧은가?
한 번 카드사가 신용정보 조회할때마다 credit이 깍이는걸로 알고 있는데 인제는 그나마 조금 쌓인 점수도 날라갈까봐 신청도 못하게 생겼다. credit을 쌓는 가장 빠르게 쉽게 쌓는 방법은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 꼬박꼬박 쓰고 갚기를 반복하는 것인데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credit가 있어야 하니 이거 뭐 어쩌란 거냐...-_-;
한국에서 만든 마스타카드, 비자카드 연체 한번 안하고 꾸준히 잘 쓰고 있는데 미국에서 어떻게 연결해서 신용카드 만들수 없냐고 은행직원한테 물어봤는데 그런거 없단다. 우라질 international 라는 글자가 아깝다.
물 론 은행마다 신용점수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서 특별히 한도가 낮은 카드를 일정 연회비를 납부하거나 일정금액을 항상 예치한다는 조건 하에 발급을 해주고 있다. 그러나!! 학생도 공짜로 발급 받는 신용카드를 100불씩 내고 만들려고 하니 배가 아파서 도저히 못하겠다!!!
나도 마일리지 카드랑 리워드 카드 만들어서 알뜰하게 포인트 모아가며 쓰고 싶다.
어디 아무나 만들수 있는 신용카드 없나?
한국처럼 카드사가 몇개 되지 않아서(?) 알아보기 쉬운 것도 아니고 갑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