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여행기

Prince Edward Island 여행 1/4

Y군! 2007. 12. 19. 08:34
지난 달 중순 3박4일간 결혼 2주년 기념여행을 다녀왔다. 우리의 목적지는 캐나다 동부의 작은 섬, <Prince Edward Island>였다. 이곳은 루시 M. 몽고메리 여사가 불후의 명작, <Anne of Green Gables>를 쓴 곳이고 그 소설의 배경이 되는 곳이다. 나에게는 <빨강머리 앤>이라는 책과 동명의 애니메이션, <赤毛のアン>으로 아직도 그 배경이나 주인공의 모습들이 어렴풋이 기억이 날만큼 어린 시절 마음 속 깊이 각인된 작품이다. 멀리 한국의 남아였던 나도 그렇게 열광했던 작품이니 그 시절 북미의 꿈 많은 소녀들에게는 그 영향력이 엄청났었고 아내 또한 Anne의 팬이 되었나 보다.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는 일본의 제작진이 직접 이 섬에 몇 달간 머물면서 현지 로케이션을 했다고 하니 실물과 비슷할 거라고 생각은 했는데 실제로 가서 보니 내가 소설 속에 혹은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익숙하고 또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었다.

약 2달 전에 비행기표를 사고 철저하게 준비를 해서 4일간 먹는 것 이외에는 지출이 하나도 없는 아주 경제적인 여행이었지만 정말로 잊지 못할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했고, 빨강머리 앤의 추억에 다시 한번 젖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모든 걱정을 잊고 편안하게 휴식하면서 아내와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시간이 지나서 기억이 희미해지기 전에 간략하게나마 기록을 남겨본다.

01
캐나다에 있기는 하지만 PEI는 직선 거리상으로는 플로리다보다 가까운데 워낙에 작은 공항이고 항공편이 많지 않다 보니 제일 싼 비행기삯이 왕복 300불(!) 정도 했는데 결국 이것이 이번 여행의 대부분 비용을 차지했다. Newark 공항에서 에어캐나다 소형 항공기를 타고 일단 몬트리올로 건너가서 비행기를 갈아타고 PEI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갈아타는 시간을 포함해서 약 3시간 반 정도 걸렸다. 영주권 문제가 해결되고 나니 이렇게 해외여행(?)도 다 가보고 감개무량했다.

01
몬트리올 공항에서 미달러를 캐나다달러로 환전하는데 충격을 좀 받았다. 수수료를 제하더라도 캐나다 달러가 미달러 보다 약간 더 비쌌다!! 잘 살아보려고(^^) 달러만 믿고 미국에 온지 2년 반도 안되었는데 너무 가혹했다. 몬트리올 공항에 도착하니 퀘백 주에 속해있어서 그런지 모든 안내판은 불어와 영어로 표기 되어있고 불어를 훨씬 더 많이 들을 수 있었다. 매일 영어만 보고 들으며 생활하다가 잠시나마 다른 언어 속에 노출이 되니 상당히 신기했다. 이 쪽에서는 감자튀김을 먹을 때 식초를 뿌려 먹는 것 같았다. 적어도 미국서 자란 아내조차 식초를 주는 버거킹을 본 적이 없어서 이게 무슨 용도인지 한참을 궁금해했다.


0123
작은 비행기의 요란한 프로펠러 소리와 함께 구름 속을 뚫고 45분 가량을 날았더니 PEI 특유의 붉은 흙과 잘 정돈된 농지가 보이기 시작했고 이내 PEI에서 가장 큰 타운인 Charlottetown 에 있는 공항에 도착했다.
PEI는 인구 13만 5천명 정도의 캐나다에서 가장 작은 주인데 매년 주민수의 3배가 넘는 관광객이 다녀간다고 한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막 여름 한철 성수기가 끝났기에 대부분의 이름난 식당들이 비수기 휴업에 들어가 있었는데 도착 당일 올해의 마지막 영업을 하는 유명한 홍합요리 전문 레스토랑이 있어서 서둘러 렌트카를 몰아서 이른 저녁식사를 하러 갔다.

012345
한국에서 홍합요리는 사실 그리 좋아하지 않았다. 특히 나고 자란 곳이 부산이라 어릴 적에 억지로 먹던 기억이 있어 더더욱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 곳의 홍합요리는 말 그대로 fantastic 했다. 비린 맛은 전혀 없었으며 홍합 특유의 담백한 맛이 다소 진한 양념에도 그대로 살아있었다. 지역 특산 light ale한잔과 함께 식사를 했는데 어마어마한 양의 홍합요리 두 접시와 clam chowder 한 사발(?), 감자튀김 한 접시 그리고 디저트까지 말끔하게 해치웠다. 레스토랑 이름은 <flex mussels>이고 Charlottetown의 다운타운 쪽 선착장 부근에 있는데 혹시 여름에 이 곳에 가는 분이 있다면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식사를 마치고 나니 이미 어둑어둑 하길래 잠깐 다운타운을 운전해서 돌아다니다가 예약해 둔 숙소로 향했다. PEI의 사이즈가 아무리 작기는 하나 한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가는데 운전을 해서 30분 정도가 걸렸다. 숙소는 작은 별장 형태인 cottage를 택했는데 조용하고 깨끗해서 둘이 머물기에도 좋았지만 가족 혹은 다른 커플과 오기에 더 좋을 것 같았다.  첫날은 그냥 여장을 풀고 집에서 퍼지면서 일찍 잠이 들었다.

나머지 이야기는 일자 별로 차례로 올려야겠다. 사진이 많은데 선별하고 글까지 쓰려고 하니 내일 아침에 출근에 무리가 올 것 같다.

Prince Edward Island 여행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