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머리맡의 알람시계 옆에는 나이트 스탠드와 함께 인덱스 카드가 한장 놓여 있습니다. 잠에서 벌떡 일어나기 위한 조그만 장치인데 그 효과가 굉장하기에 다른 분들과 나눌 수 있을까 해서 포스팅해봅니다. 제목에서처럼 '날려버린다'는 표현이 가장 적절한 묘사일 정도입니다. 적어도 제가 이 카드를 머리맡에 둔 후부터는 일어나고자 한 시간에 못 일어난 일이 거의 없으니까요. 특히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기 원할 때 유용하지요.

카드에는 짧은 성경 구절이 써 있습니다. 구약성경 잠언 6장 9절, 10절, 11절의 짤막한 메시지 혹은 가르침인데 아침에 알람시계의 snooze 버튼을 누르려 할 때마다 흐릿한 시야에 이 글귀가 들어오는 순간 잠이 확 달아나곤 합니다. 저는 눈에 들어오기 쉽게 한글과 영어 각각 써 두었는데 전문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 New International Version>

How long will you lie there, you sluggard?
     When will you get up from your sleep?
A little sleep, a little slumber,
     a little folding of the hands to rest-
and poverty will come on you like a bandit
     and scarcity like an armed man.

본문 자체로도 상당히 직접적이고 과격한(?) 표현이라 누구에게나 공감 이상의 일침을 주는 메시지입니다만 섬기는 종교의 경전으로 받아들이는 분들에게는 가히 섬뜩하지 않을까 합니다.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기 위해 스스로와 힘겨운 싸움을 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구절을 무기로 삼아보시길 바랍니다. 눈을 뜨자마자 승리하는 기분은 하루를 신나게 해줄 겁니다. 그리고 매일 그런 시작을 할 수 있다면 사는데 감사할 수 있겠지요.

부드럽고 현대적인 표현이라 다소 그 충격이 반감되는 <The Message> 버전도 덧붙여 봅니다.

How long before you get out of bed?
A nap here, a nap there, a day off here, a day off there,
   sit back, take it easy—do you know what comes next?
Just this: You can look forward to a dirt-poor life,
   poverty your permanent houseguest!

  1. BlogIcon 효미니 (2007.06.11 18:18 신고)
    :) 자신의 종교에 따라 받아들이는 차이는 있겠지만, 아침잠을 달아나게 하기에 딱 좋은 글귀네요. 전 30분 더 자면, 점심밥이 없다는 생각을 항상 되새기곤 하기에 굶지 않으려면 (따로 점심때문에 돈을 쓰지 않으려면) 꼭 일어나게 되네요. :P
    • BlogIcon Y군! (2007.06.14 18:14 신고)
      소중한 댓글을 이제서야 봤네요. 늦잠과 밥값 중에 하나를 선택한다면 저도 주저없이 밥값입니다. :)
비밀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