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 이민생활

미국에서 공짜로 미국/한국 드라마 보기

Y군! 2009. 2. 10. 11:49

저희 집에는 TV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좋아하는 드라마는(미국에서는 드라마를 show라고 부릅니다) 다 챙겨보는 편입니다. 한국처럼 미국도 요즘은 각 방송국에서 인터넷 스트리밍을 해주기 때문이지요. 미국에 계신 한국분들 중에서 의외로 TV 보는 것 때문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인터넷으로도 HD급 화질의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들 알고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혹시 아직 모를 분들을 위해, 제가 인터넷으로 미국 및 한국 드라마를 보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한국에서는 안됩니다.^^;)

1. Hulu.com

미국 드라마들을 방송국 웹사이트마다 찾아다니면서 스트리밍 해주는 프로그램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만 한국처럼 공중파 방송사가 몇개 없어서 일일이 찾아다니기도 귀찮고 해서 저는 hulu.com을 자주 이용합니다. 이 웹 서비스는 XXXX년에 해성같이 등장해서 YouTube의 아성마저 넘볼 만큼 굉장한 트래픽이 몰리는 곳인데, 주용 방송사의 TV 프로그램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이 매우 단순하고 쉬워서 영어가 서툰 분들도 이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여기서 주로 Heroes, Lost 등의 NBC와 ABC의 드라마를 주로 보는데, 각종 오락 프로그램도 많이 있고, 철지난 영화도 제법 많습니다. 스트리밍 중에 5번 정도의 5초에서 30초짜리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 좀 귀찮을 수도 있는데, 사실 이것은 TV에서 볼 때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이 짧은 것이죠.

한국의 미국 드라마 팬들에게는 아쉬운 이야기지만 저작권 문제로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그리고 각 시리즈의 에피소드들이 일정기간이 지나면 사라지는데 두달 정도는 시간이 있는 것 같네요. 저작권의 계약기간이 만료되어서인가 봅니다.

2. Dramafever.com

Dramafever.com은 최근에 생긴 아직 클로즈드 베타로 운영되는 한국 드라마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한국교포 2세들을 비롯한 한류 드라마 팬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아내도 이곳을 자주 이용합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최신 드라마들은 없지만 계속해서 드라마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이 사이트를 좋아하는 이유는 DVD처럼 대사가 영어 자막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저는 저대로 자연스럽게 드라마를 볼 수 있어서 좋고, 아내는 대사를 알아듣느라 애쓸 필요 없이 편합니다. 한국말이 편한 한국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서비스는 아닌 듯하지만, 한국 드라마를 구하기가 어렵고 드라마 볼 시간이 없어서 한번에 모아볼 분들에게는 분명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최신 한국 드라마를 빠뜨리지 않고 보는 분들에게는 크게 유용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요. 이곳에도 중간중간 5~30초 가량의 짧은 광고가 나옵니다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클로즈드 베타이지만 첫 화면에서 회원등록을 하고 이틀 정도 기다리면 초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각종 다운로드 사이트

위의 두가지 사이트 이외에도 한국과 미국의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기는 합니다만 저작권 문제나 바이러스 문제 등으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군요. 저 개인적으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경험이 너무 열악한 곳들을 좋아하지 않아서 일단 위의 두 사이트만 소개합니다. 이 같은 좋은 사이트를 알게 되면 이 포스팅에 덧붙여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