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식료품을 사러 갔다왔습니다. 원래 주말에 아내랑 하곤 했는데 요즘에는 제가 시간이 있어서 주중에 사람 많이 없을 때 다녀오곤 합니다. 그러다 보니 둘이 있을 때는 잘 하지 않는 충동구매를 종종 하게 됩니다. 오늘은 나비스코에게 당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하게 초콜렛이 먹고 싶어서 괜히 스넥코너를 기웃거리다가 모든 유혹을 뿌리치고 한바퀴 돌고 난 뒤에 오레오 할인판매 코너에 눈이 꽃혀버렸습니다. 재밌는 것은 제가 유년기 이후로 초콜렛을 제외하고는 달짝지근한 과자를 전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심지어 설탕이 지나치게 들어간 음식은 약간의 거부감이 들 정도이고 밀크초콜렛보다는 다크초콜렛을 고집합니다. 오레오를 아시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이건 정말 설탕과자입니다. 달콤함이 도를 넘어서는데도 불구하고 여태까지 판매된 오레오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몇바퀴 감을 수 있고 달까지 몇번 왕복한다고 합니다. (Food Network Channel에서 봤습니다^^;)

이 할인코너는 분명히 나한테 아무 의미가 없어야 하는 건데 아무튼 오늘따라 이상하게 오레오의 맛이 궁금한겁니다. 너무 달아서 먹지 않을 걸 알고 있었는데 결국 상식이 통하지 않는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그것도 가운데 있는 허연 부분이 두배인 doulestuf으로 말이지요. 집에 와서 포장을 뜯고 먹어보았습니다. 역시 너무 달더군요. 우유 350미리 한잔을 딱 2개의 오레오로 마실 수 있었습니다. 피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주변에 어린애가 있어서 줘버릴 수도 없고 아내한테 걸리면 잔소리 심히 들을 것 같아 꼭꼭 싸서 냉동실 깊숙히 숨겨놨습니다. 나중에 캠핑이라도 가면 슬쩍 꺼내야지요. 그래도 2.5불 짜리 과자라 다행입니다. 예전에 돈 좀 벌 때는 어느날 정신을 차리고 보니 DSLR 카메라를 쥐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제 다짐은 다시는 오레오를 사먹지 않겠다는 겁니다.
  1. 혈견화 (2007.05.14 19:12 신고)
    입에 넣는 순간 이빨이 썩어버릴 듯한 단맛...
  2. BlogIcon 강모씨 (2007.05.14 23:29 신고)
    이것은! 작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사먹었던...
    몇개 먹으니 담배를 찾게 되더군요.. 저는 버렸습니다
  3. BlogIcon 효미니 (2007.05.15 08:29 신고)
    :) 냉동고에 두셨다가... 나중에 할로윈데이때 슬며시 꺼내서는 투명 사탕/젤리 봉지 따로 사셔서 안에 여러가지 섞어서 넣으실때 오레오도 함께 넣어버리세요! (근데 괜히 그거 먹고 애들이 배탈 나지는 않을려나... 할로윈 까지 언제 기다리지 oTL)

    저도 단것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끔 충동적으로 먹고 싶을 때가 생기더군요. :P 그럴때마다 과자는 해악이다! 라는 자기 최면을 걸면서 다른 섹션쪽으로 걸어갑니다. (웃음)
    • BlogIcon Y군 (2007.05.15 11:25 신고)
      아이들이 어떻게 이런걸 줄창 먹어대는지 알수가 없어요. 이빨이 썩어나든지 속이 망가지던지 할텐데 말이죠. 미국 어린이들 참 강하게 자라는 것 같아요. ^^;

      저도 효미니님과 같은 변함없이 강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4. BlogIcon 가즈랑 (2007.05.15 13:20 신고)
    저는 이상하게 초코렛은 단맛이 강하게 느껴지는데 오레오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잘 안먹는 탓도 있습니다.

    입이 즐거우면 몸이 힘든데, 단 것에서 벗어나기란 참 어려워요. ^^;;;
    • BlogIcon Y군 (2007.05.16 07:00 신고)
      원래 잘 먹지도 않던 '오레오가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을 올해 들어 두번이나 먹었더니 제가 오레오를 잘 먹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나 봅니다.
  5. BlogIcon 비밀+ (2007.05.18 17:09 신고)
    =ㅅ=오레오.. 한동안 저런 쿠키 줄창 먹어댄적도 있었는데.. ㅋㅋㅋ 요샌 많이 달면 잘 못먹겠더군요.. 예전엔 좋아했는데..ㅋㅋ
    • BlogIcon Y군! (2007.05.25 08:33 신고)
      단건 식사 후에 막 만든 커피와 먹는게 좋더군요. 나이가 들면서 간식보다는 디저트를 선호하게 되나 봅니다. ^^
  6. BlogIcon bonafidegeek (2008.07.17 17:39 신고)
    커헉....전 우유없이 한통을 그냥 먹기도 하는데
    제가 이상한건가요...ㅜ.ㅜ
비밀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