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미국에 왔을 때 여러가지 불편한 상황이 많이 있었습니다. 영어도 잘 하지 못하는데다가 어디 물어보기도 부담스럽고 해서 뭔가 막힐 때마다 여가 답답하지가 않았지요. 항상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물어볼 친구가 늘 곁에 있는 것도 아니었으니까요. 그러다가 구글 SMS를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의 모바일 검색서비스인데요, 뭔가 궁금한게 있을 때 질문을 문자메시지로 작성해서 466453(숫자 패드에 써진 알파벳으로 'google')에 보내면 결과를 2-3분 내에 다시 문자메시지로 보내주더군요. 아직 한국에는 서비스를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미국에서는 서비스가 시작된 지 2년이 넘었습니다. 제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에 감사하면서 쓰고 있답니다.

뉴욕시에서 아내를 만나 같이 집에 오기로 했는데 문득 영화를 보러 가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근처 영화관에는 어떤 영화를 상영하고 있는지 관람스케줄은 어떻게 되는지 알 도리가 없지요. 이럴 때 google sms를 사용합니다. 간단히 'movie' 라는 단어와 뉴욕시를 나타내는 ZIP code인 '10001' 을 써서 보냅니다.(movie 10001) 그러면 이삼분 내에 뉴욕의 극장정보를 SMS로 받게 됩니다.

친구와 만났는데 갑자기 근처에 있다는 맛있는 타이 음식점에 가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정확히 어디에 그 음식점이 있는지 전혀 모릅니다. 음식점 이름도 가물가물 합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다들 모른다고 합니다. 그러면 "Thai restaurant 동네이름"으로 google에 sms 정보를 요청합니다. (ex. Thai restaurant west manhattan) 2분 뒤에 google sms가 근처에 있는 타이 음식점의 정보를 보내줍니다.

이 서비스는 지역정보, 날씨, 용어풀이, 스포츠, 우편번호, 길찾기, 지도, 항공정보, 상품정보, 외국어, 환율정보, 단순검색 등을 제공합니다. KTF의 궁금이 서비스처럼 사람이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을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google의 검색엔진이 검색쿼리를 받아 검색을 하고 그 결과를 보내는 거지요. 사용하기가 매우 간단하고 쉽지만 검색에 대한 개념이 충분하지 않으시면 답을 얻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질문에 대한 핵심 단어들만 입력한다면 대부분 아주 만족할 만한 답을 얻을 수 있더군요.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출장 중이거나 여행 중이라 모든 것이 낯선 분들에게 특히 요긴할 것 같습니다.

데모 서비스를 통해 사용방법을 익힐 수 있는 페이지를 링크합니다. Google SMS

+ 이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물론 SMS 사용료는 통신사에 제공해야지요.

  1. BlogIcon juneday (2007.08.07 19:00 신고)
    아, 저도 예전에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정말 유용하다!" 라고 생각해서 포스팅 한 적 있는데 ^^ 트랙백 날립니다! 가끔은 한국에 있는 서비스가 너무 느리고 미국에서 사용도가 낮아서 안타깝지만 이렇게 유용한 미국 서비스들을 있어서 다행이죠?
    • BlogIcon Y군! (2007.08.07 20:43 신고)
      한국서 핸드폰 하나 있으면 못하는게 없었는데 미국에 와서 얼마나 답답했는지 몰라요. 그나마 이런 서비스들이 있으니 블랙베리나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셀폰 들고 다니는 보람이 있지요.
  2. BlogIcon 강모씨 (2007.08.08 09:26 신고)
    신기하네요.. 무료 서비스 인가요?
  3. BlogIcon 가즈랑 (2007.08.08 10:59 신고)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서비스인데, 한국에서는 아직 안되는 것이었군요. 이 소개글을 읽고 나니, 무척 편리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한국에서는 인터넷 검색이 좋긴 합니다만..그것 검색하기 위해서 인터넷있는 곳을 찾기도 귀찮은 일이지요.
    마치 직접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글이었어요. ^ ^;
    • BlogIcon Y군! (2007.08.08 22:26 신고)
      아직 구글의 위상이 그렇게 높지 않아서 이 정도의 고객 서비스를 할 메리트가 없겠지요. 한국처럼 핸드폰에서 모바일 검색에 접속해서 검색을 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하는 복잡한 절차 없이 SMS로 한번에 끝나는게 이 서비스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4. BlogIcon sunseed (2007.08.22 19:22 신고)
    전 간단히 소개만 했는데 구체적인 상황을 리얼하게 포스팅 하셨네요;) 맞아요.. 제가 구글 SMS에 공감했던 이유가 언급하신 돌아다니다가 영화정보, 음식점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이랍니다.
    • BlogIcon Y군! (2007.08.22 21:34 신고)
      반갑습니다, sunseed님. 정말 편리한 서비스라서 포스팅해 봤는데 아직 북미에만 서비스하는게 참 아쉽네요.
  5. 이름 (2018.07.20 03:3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비밀글